티스토리 뷰

생생정보 택시맛객 바지락물갈비 전북 전주 변산명품바지락죽전문점 



생생정보 택시맛객 코너에서 전주의 굉장한 맛집으로 알려진 변산명품바지락죽전문점이 나왔습니다! 이 집은 전북 전주시 완산구 중화산동 2가에 위치해 있다고 합니다! 바지락요리 전문점으로 다양한 바지락 요리들을 판매하고 있어요~ 오늘 소개 될 메뉴는 둘이 먹다 하나 죽어도 모른다는 바지락물갈비!! 그냥 물갈비는 들어 봤는데 바지락물갈비는 처음이네요 ㅎㅎ 사장님의 아이디어로 탄생한 바지락물갈비는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인기 있는 메뉴라고 하네요^^ 물갈비가 전주의 토속음식이라고 하는데 이 사실도 처음 안 사실이에요 ㅎㅎ 그래서 전주의 토속음식인 물갈비에 시원한 바지락을 접목시켜 시원하고 담백한 물갈비를 맛 볼수 있다고 하네요! 1인 9000원의 저렴한 가격에 맛있는 바지락물갈비를 만날 수 있다니 당장이라도 달려가고 싶네요 ㅠㅠ (2인분부터 주문가능하다고 합니다)



다른 집의 물갈비는 오래 끓이면 텁텁한 맛이 난다고 하는데 이 집 물갈비는 끓이면 끓일 수록 시원한 맛이 정말 일품이라고 합니다!! 주재료는 바지락과 돼지갈비 콩나물! 이 재료만으로 시원하고 감칠맛 좋은 이 집 만의물갈비를 만들어 낸다고 합니다! 국물이 담백하면서도 속이 확~ 뚫리는 맛이라고 하네요 ㅎㅎ 밥이랑 먹어도 좋고 술이랑 안주로도 먹으면 넘 좋을 것 같네요 ㅎㅎ 콩나물까지 들어 있으니 해장음식으로도 완전 굿~~ 신선한 바지락과 두툼한 돼지갈비 살이 너무 먹음직스러워 보입니다! ㅎㅎ



그리고 국물에 밥까지 말아 먹으면 정말 더할 나위 없다고 하네요!! 바지락으로만 육수를 낸 국물이라 정말 시원함의 끝이라고 합니다 ㅋㅋ 오히려 다른재료가 들어가면 바지락의 국물 맛을 해친다고 하네요! 그래서 바지락 특유의 시원함과 깔끔한 맛을 배로 느낄 수 있다고 하네요! 더욱이 제철에 먹는 바지락은 정말 좋다고 해요~ 제철 바지락은 보약이 따로 없다는 ㅎㅎ 이 집 바지락은 직접 고창까지 가서 신선한 바지락만을 엄선해 공수해 온다고 해요! 상한 바지락은 한개도 넣지 않는다는 게 이 집 사장님의 신조라네요!! ㅎㅎ 와우~ 이런 집이 우리집 근처에 있다면 매일 같이 갈 것만 같네요 ㅎㅎ 



그리고 바지락 말고 또 하나의 메인 재료인 돼지갈비는 꼭 국내산만 고집하고 있어요! 사장님께서 물건 품질이 맛을 결정짓는다고 굳게 믿고 있다네요! 저도 그렇게 생각합니다 ㅎㅎㅎ 좋은 재료를 사용해야 맛도 좋다는 건 당연한 말이겠죠 ㅎㅎ 또한 건새우와 말린바지락가루를 넣고 양념을 만들어 돼지갈비를 숙성시킨다고 해요! 말만 들어봐도 맛있을 듯 합니다! ㅎㅎ 보글보글 끓고 있는 바지락물갈비를 보니 배가고파집니다ㅠㅠ 이 집 꼭 가볼 맛집입니다!!


변산명품바지락죽전문점 (바지락물갈비)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화산천변로 5

063-242-2554

영업 시간 : 매일 09:30-21:30

바지락물갈비 1 9,000 (2인이상 주문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