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생정보 토종닭구이 닭육회 비법24시 밥상을털어라 산닭구이 맛집 구례 양미한옥가든 




생생정보 비법24시 밥상을털어라 코너에서 전남 구례에서 유명하다는 토종닭구이 맛집이 나왔습니다! 이 집은 전남 구례군 산동면 좌사리에 위치한 양미한옥가든집! 흑돼지구이부터 염소전골, 오리백숙 등 몸에 좋은 몸보신 메뉴들은 다 판매하고 있네요 ㅎㅎ 그 중 오늘 소개 될 메뉴는 이 집에서 꼭 먹어야 된다는 토종닭구이와 닭육회이에요! 닭구이는 알지만 닭육회는 정말 생소하네요~ 닭도 날것으로 먹을 수 있다니!! 신세계네요~! 양미한옥가든은 이미 다른 방송에서도 여러번 소개되었던 곳이에요! 그만큼 맛집이라는거겠죠^^ 특히나 이 집 닭구이는 구례 산수유축제를 만끽하고 먹으면 진짜 금상첨화라고 해요! 그냥 닭구이가 아닌 지리산 정기를 받아 자란 닭구이를 먹을 수 있다니 말만 들어도 힘이 불끈 솟네요!!




노릇노릇한 닭구이를 보니 군침이 절로 돕니다 ㅜㅜ 이 집 닭구이는 주문과 동시에 뒷동산에서 닭을 바로 잡아 조리한다고 해요! 와~ 이 집의 신선함을 따라 갈 닭요리집이 없을 듯 합니다!! 지리산 정기를 받고 자란 닭이라 그런지 더욱이 윤기 좔좔 살도 탱탱해 보이네요! 이 집만의 기름기 쫙 뺀 담백한 닭구이의 맛을 느껴보고 싶네요 ㅠㅠ 이 집 닭은 닭 자체만으로도 맛있기 때문에 다른재료 필요 없이 다진마늘과 소금만 넣어 버무려 구워 먹는다고 해요! 짭조름하면서도 담백하니 정말 맛있겠어요!!




닭은 부위별로 다 먹을 수 있다고 하네요! 모래집뿐만 아니라 닭간까지!! 닭의 신선함을 증명하 듯 이 집 닭의 간은 생으로도 먹을 수 있다고 합니다! 지글지글 불판에서 익는 닭고기만 봐도 신선함이 느껴집니다! 상추와 각종 야채 쌈에 싸 먹어도 너무 좋을 것 같아요~^^ 보통 일반적인 닭구이와는 차원이 다른 맛의 닭구이를 맛보고 싶은 분들은 이 집 꼭 와봐야 할 것 같아요! 저도 포함이네요 ㅎㅎ 또하나의 팁은 이 맛있는 닭구이와 이 집에서 판매하고 있는 산수유생막걸리를 함께 먹으면 완전 굿!! 토종닭구이와 딸기우유빛의 산수유생막걸리가 그렇게 찰떡궁합이라고 하네요! ㅎㅎ






그리고 이 집만의 별미 닭육회도 빼놓을 수 없는 음식인데요! 선홍빛은 닭육회는 그냥 기름장에 콕 찍어 먹으면 그 고유의 맛을 온전히 느낄 수 있다고 하네요~! 고소함과 담백함의 조화가 너무 좋다고 합니다 ㅎㅎ 그리고 같이 나오는 각종 나물들과 닭육회를 넣고 비빔밥으로 만들어 먹어도 너무 맛있는 한끼를 즐길 수 있다고 해요! 우와~ 함께 나오는 반찬들이 너무 정감있고 맛있어 보입니다! 닭육회는 꼭 한번 도전해볼 음식이네요! ㅎㅎ 구례 양미한옥가든 꼭 가볼 맛집이에요! 


<양미한옥가든>
전라남도 구례군 산동면 당골길 110
061-783-7079
영업시간은 오전 11시 ~ 오후 10시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