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방송투데이 볏짚갈비 육즙이 살아있는 갈비 고수뎐 동대문구 장안동 맛의거리 BK볏짚직화구이



생방송투데이 고수뎐 코너에서 볏짚으로 고기를 구워 판매하는 집이 나왔습니다! 이 집은 서울시 동대문구 장안동에 위치한 BK볏짚직화구이집! 우와~ 볏짚으로 고기를 구워 판매하는 곳은 거의 본 적이 없는데 신기합니다 ㅎㅎ 장안동 맛의거리 입구에서 바로 보인다는 BK볏짚직화구이집은 개업한지 얼마 안 된 식당이라 깔끔한 외관이 돋보이네요! 이 집 대표메뉴로는 짚불우대갈비와 짚불삼겹살이 있네요! 다 맛있을 듯 합니다 ㅎㅎ 그리고 고기는 물론이고 곁들임메뉴로 보리된장찌개와 냉면도 진짜 맛있다고 합니다! 고기엔 된장찌개와 냉면이죠 ㅎㅎ 같이 먹으면 금상첨화겠어요!




볏집에 불을 지펴 활활 타오르는 불에 구워지는 고기들이 기름기가 쫙 빠져 참 담백할 것 같네요 ㅎㅎ 볏집은 바실러스균이 함유되어 고초균이라고 불리는 이 균이 소화되기 쉬운 아미노산을 만들어 위에서 죽지 않고 장까지 살아남아 장운동에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와~ 볏짚의 효능이 이렇게 좋은 지 이제 알았네요 ㅎㅎ 그리고 이 집 고기들은 1300도의 볏짚으로 염지처리 하고 24시간 이상 숙성되어 볏짚으로 초벌을 하니 특유의 향이 스며들면서 고기의 잡내 및 누린내를 잡아 준다고 하네요! 쫄깃하고 깔끔한 맛의 풍미를 잘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정갈한 밑반찬들도 먹음직스럽다고 해요~ 특히나 고기 소스가 4가지나 나온다고 하네요! 보리쌈장, 시금치소금, 와사비, 청어알과 견과류가 들어간 소스까지! 와우~ 모두 이 집에서 심혈을 기울여 만든 소스들이라고 합니다 ㅎㅎ 




볏짚우대갈비는 노련한 스킬과 빠른 손놀림으로 타지 않게 잘 구워주신다고 해요~ 큼지막한 고기가 너무 먹음직스럽네요! ㅎㅎ 굽는 스킬이 좋으니 고기를 한 점 씹어보면 육즙이 살아있다는 걸 느낄수 있다는!! 그리고 확실히 볏짚에 구운 고기라 담백하고 향도 좋다고 합니다~ 청어알과 견과류로 만들어진 특제소스에 찍어 먹어도 완전 찰떡궁합이랍니다^^ 그래도 어쨌든 소고기는 소금이 제일이죠 ㅎㅎ 제 생각입니다^^ ㅎㅎㅎ 양념갈비도 정말 맛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삼겹살도 빼 놓을 순 없죠!! 다 먹고 싶네요 ㅜㅜ 아이들도 데려가지 좋을 것 같아요! 잘 먹을 것 같네요~ 고기의 육즙을 맛 보고 싶은 분들은 이 집 꼭 추천한다고 합니다! 저도 꼭 가보려구요 ㅎㅎ BK볏짚직화구이집 꼭 가볼 맛집이네요!


<BK볏짚직화구이> 

주소 : 서울 동대문구 장한로26가길 29 

번호 : 02-2244-00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