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생정보 들깨오리탕 전설의 맛 30년 전통 오리요리 전문점 광주 풍년오리탕 




생생정보 전설의 맛 코너에서 오리요리 전문점인 광주 풍년오리탕집이 나왔습니다! 이 집은 광주광역시 북구 신안동에 위치해 있고 다양한 오리요리를 판매하고 있어요~ 오리로스, 오리탕, 오리주물럭, 오리전골 등 오리로 만들 수 있는 메뉴는 다 있는 것 같네요^^ 그 중 오늘 소개 될 메뉴는 바로 오리탕이에요! 보통오리탕이 아닌 바로 들깨로 만든 들깨오리탕인데요~ 이 집만의 30년 전통의 노하우가 담긴 들깨오리탕은 단골손님이 어마어마하게 많을 만큼 맛있다고 합니다^^ 오리탕 반마리의 가격은 28000원, 한마리는 45000원! 오리요리 치고 저렴한 가격같아요^^ 맛도 좋고 가격도 좋고 일석이조의 이 집 오리탕은 남녀 불문 인기메뉴라고 하네요^^ 보양식으로도 완전 굿~




풍년오리탕은 이미 생방송오늘저녁이랑 생방송투데이에서도 방송 되었던 맛집이에요! 특히나 이 집 들깨오리탕은 매일 들깨를 갈아 요리한다고 해요! 들깨가 오리 특유의 잡내를 잡아주고 먹으면 먹을 수록 고소하고 담백한 오리탕을 만든다고 합니다! 오리의 살도 너무 부드러워 잘 넘어간다고 하네요! 그리고 오리탕 위에 올라간 미나리는 오리고기의 누린내도 없애주고 향긋한 향이 오리탕이랑 너무 잘 어울린다고 해요~ 뚝배기 국물에 살짝 데쳐진 미나리만 먹어도 완전 맛있다고 합니다! 미나리 다 건져 먹고 리필해서 더 먹을 수도 있다네요^^ 오리고기와 미나리의 만남이 너무 조화가 좋아요! 30년 전통의 사장님만의 노하우에 있는 오리탕이라 깊이가 더 있는 듯 해 보여요^^



오리 살코기랑 미나리랑 같이 싸 먹으면 정말 환상궁합! 고기 다 먹고 국물에 밥까지 쓱쓱 비벼 먹으면 몸보신 제대로 할 수 있겠네요! 풍년오리탕은 이미 광주 맛집으로 굉장히 유명하다고 하네요~ 리뷰도 완전 많고 맛있다는 칭찬글이 정말 많아요! 오리탕은 이 집 가서 먹어야 제대로 먹겠네용~ 개인적으로 오리고기 정말 좋아하는데 이 집 방문하게 되면 오리탕부터, 오리로스까지 풀 코스로 먹고 와야겠네요 ㅎㅎ 광주 풍년오리탕 꼭 가볼 맛집입니다!!


<풍년오리탕>

광주 북구 경양로 125

062-527-66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