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변산반도 백합찜 백합죽 백합탕 전북 부안군 맛집 전망좋은집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변산반도편에서 조개의 여왕이라 불리는 백합으로 만든 백합찜과 백합죽 맛집이 나왔습니다!! 이 집은 전북 부안군 진서면 운호리에 위치한 전망좋은집이에요^^ 백합요리 말고도 바지락탕, 바지락죽, 해물탕 등 다양한 요리를 판매하고 있어요! 요즘 백합조개가 제철이라고 하던데 지금 딱 먹으면 좋겠네요! 백합은 조개의 여왕이라 불릴 만큼 몸에 좋은 영양성분이 많아요~ 철분이 풍부해 빈혈증상을 완화시켜준다고 해요! 또한 백합의 풍부한 타우린과 단백질은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준다고 하네요! 칼슘도 풍부해 뼈를 튼튼하게 해준다고 합니다! 와우~ 백합이 이렇게 좋은 조개인지 이제 알았네요 ㅎㅎㅎ 그래서 백합은 조개 중에서도 고급조개로 분류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좋은 백합을 맛있게 요리해 먹는다면 더할 나위 없겠네요! 오늘 소개 될 메뉴는 백합찜과 백합죽이에요! 반질반질한 뽀얀 속살이 너무나 맛있어 보이는 백합이네요^^



이 집 백합찜은 백합의 진한국물이 빠지지 않도록 호일로 싸서 찜을 만듭니다^^ 백합은 깨끗해서 해감도 필요없는 조개라고 해요! 짜지 않고 달큰한 백합의 국물이 정말 일품이라고 하네요! 감칠맛 최고!! 보통 조개국이 먹으면 국물까지 먹진 않는데.... ㅋㅋ 백합찜은 쫄깃한 조개살과 국물까지 먹어줘야 진짜 잘 먹었다고 할 수 있다네요! ㅎㅎ 국물이 일품이라고 하는 허영만님^^ 백합의 국물 맛에 감탄하셨네용~ 백합찜 안 먹어봤는데 이 방송보고 꼭 먹으러 가야 할 것만 같아요!! 



그리고 백합죽을 또 빼 놓을 수는 없는데요! 별미라고 할정도로 맛이 좋다는 백합죽은 주인장의 소탈한 요리법으로 만들어진다고 해요! 죽을 미리 만들어 놓고 판매하지 않고 그때 그때 주문이 들어오면 바로 바로 만들어 손님상으로 나간다고 해요! 그래서 죽안에 있는 밥알들과 재료들이 살아있다고 하네요^^ 그래서 씹히는 맛이 너무 좋다고 합니다~~ 녹두, 당근, 깨, 참기름만 넣고 센불에 끓여 내는 것이 이 집만의 백합죽 비법이라고 합니다! 오히려 이것저것 많이 넣지 않고 심플하게 끓여내는게 백합의 맛을 더 살릴 수 있을 것 같네요^^



그리고 이 집 갓김치랑 김장김치와 함께 먹으면 완전 굿~ 죽은 역시 김치랑 먹어야 제 맛!! ㅎㅎ 담백한 백합죽에 시원한 갓김치 하나 올려서 먹으면 정말 꿀맛이겠네요^^ 감칠맛 좋은 백합찜 먼저 먹고 든든하게 배를 채워 줄 백합죽까지 먹으면 완전 퍼펙트!! 변산반도 맛집인 전망좋은집 꼭 가볼 백합요리 맛집입니다!! 그런데 5월이나 6월 중 폐점이라고 하니 그 전에 빨리 가야겠네요 ㅠㅠ


전망좋은집 (백합찜,  백합죽)

주소전북 부안군 진서면 변산로 3830

연락처> 063-581-52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