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생정보 숯불한우떡갈비 한우떡갈비 돼지숯불떡갈비 한우육회비빔밥 맛집 광주 빛고을떡갈비




생생정보 맛의 정석 가족끼리 왜그래 코너에서 광주에서 유명하다는 떡갈비 전문점이 나왔습니다! 이 집은 광주광역시 광산구 송정동에 위치한 빛고을떡갈비집! 한우숯불떡갈비와 돼지숯불떡갈비를 모두 판매하고 있네요^^ 지글지글 돌판에 나오는 숯불한우떡갈비의 맛이 정말 일품이라고 해요! 이 집 떡갈비는 일단 남다른 크기로 비주얼을 압도하네요! 떡갈비 식당에서 먹어보면 너무 크기가 작아 실망할 때가 종종 있었던 것 같은데 이 집 떡갈비는 완전 큽니다!! ㅎㅎ 가격도 적당한 듯 합니다!! 떡갈비 주문하면 먼저 뼈국물 같은 것을 주는데 그 국물도 짭조름하면서 정말 맛있다고 해요~ 그 국물로 워밍업하고 기다리면 된다는 ㅋㅋ




한우떡갈비를 먹을 때 돌판이 뜨거워서 고기가 탈 수 있으니 마늘을 밑에 깔고 먹는다고 하네요^^ 돌판에 구워진 마늘 조차 너무나 맛있어 보입니다!! ㅎㅎ 숯불한우떡갈비는 잡내하나 없이 숯불향이 살아 있어 환상적인 맛이라고 하네요!! 따끈한 흰 밥에 떡갈비 한 점 올려 먹으면 그 맛은 정말 상상할 수 없을 만큼 맛있겠죠? ㅠㅠ 그리고 고기 먹듯이 상추쌈에 싸 먹어도 완전 굿~~ 마늘도 하나 씩 싸서 먹으면 더 맛있을 듯 합니다! 그리고 이 집에서 판매하고 있는 냉면과 함께 먹으면 완전 금삼첨화!! 소고기 좋아하는 분들은 한우숯불떡갈비로~ 돼지고기 좋아하는 분들은 돼지숯불떡갈비로 선택해서 먹을 수 있어서 더 좋은 것 같네요!!! 소고기는 깊은 맛이 살아있고 돼지고기는 담백하고 고소한 맛이 정말 좋다던데 둘 다 같이 먹으면 더 좋겠네요 ㅎㅎㅎ



그리고 이 집 육회비빔밥이 그렇게 맛있다네요~ 한우육회비빔밥은 식사류에 있지만 떡갈비와 같이 먹어도 좋을 것 같아요 ㅎㅎ 그럼 완전 푸짐하게 먹을 수 있겠네요 ㅎㅎㅎ 신선한 육회로 만든 육회비빔밥과 메인메뉴인 떡갈비는 나중에 꼭 먹어 봐야겠네요 ㅎㅎ 빛고을떡갈비집 꼭 가볼 맛집입니다!!!


<빛고을떡갈비>

광주 광산구 광산로29번길 14

062-944-6670

영업시간은 오전 10시 30분 ~ 밤 9시 30분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