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서촌편 돼지곱창볶음 맛집 종로 경복궁역 별미곱창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서촌편에서 돼지곱창볶음이 맛있다는 서촌 맛집! 별미곱창집이 나왔습니다~ 이 집은 경복


궁 2번 출구로 나오면 세종마을 음식문화거리가 나오는데요! 그 거리 거의 끝부분에 위치하고 있어요~! 돼지곱창


볶음이 1인분에 만원! 정말 저렴한 가격입니다! 이 집은 곱창은 물론 고춧가루 각종 야채 쌀 모두 국내산을 사용하


고 있어요~ 그런데도 정말 착한 가격이네요^^



돼지곱창볶음이 양념 색도 예쁘고 참 먹음직스럽네요! 깻잎이 많이 들어 가 있어서 향긋한 향이 더해져 맛깔나게 


먹을 수 있어요! 사실 돼지곱창 자체는 어딜가나 비슷비슷한데 양념장에 많은 차이가 있는 듯 해요! 일단 이 집 돼


지곱창은 잘 숙성 된 부드러운 느낌으로 적절한 단맛과 짠맛이 조화가 좋고 마지막 끝맛에 매콤함이 있다고 하네


요~



이 집 돼지곱창볶음을 먹으면서 느끼하지 않고 씹으면 씹을수록 구수한 맛이 난다고 하는 허영만님!^^ 그리고 옆


테이블 손님도 이곳 저곳 다니면서 돼지곱창 많이 먹어 봤지만 이 집만 유일하게 잡내 없는 돼지곱창이라고 하시


네요~ 이 집은 앞접시가 따로 없다고 해요! 그 이유는 바로 상추를 접시 대용으로 사용하면서 돼지곱창볶음을 바


로 입으로 직행! 사장님께서 앞접시에 덜어 놨다가 식혀 먹으면 맛없다고 ㅋㅋ 상추를 접시 삼아 뜨거울 때 바로바


로 먹어야 한다네요~



이 집 돼지곱창볶음은 주문하면 바로 즉석에서 볶아 나온다고 해요! 사장님 곱창 볶는 스킬이 장난아니신 것 같네


요!! 볶는 노하우와 불맛까지 더해져 맥주랑 먹어도 어울리고 소주랑 먹어도 어울리는 맛있는 곱창을 만들어 내시


네요~! 특히나 이 집은 양념장이 정말 예술이라고 합니다~ 약간 매콤하면서도 생고추의 매운맛이 잘 살아있다는!! 


이 집 돼지곱창 꼭 한번 먹어 보고 싶네요~ 꼭 가볼 서촌 맛집 별미곱창입니다!


별미곱창 (돼지곱창볶음)

주소> 서울 종로구 자하문로1길 50

연락처> 02-737-13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