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서촌 돼지갈비 종로 맛집 20년 전통 창성갈비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서촌편에서 돼지갈비 진짜 맛집이 나왔습니다! 이 집은 종로구 창성동에 위치한 창성갈비!


20년의 전통을 자랑하는 갈빗집이에요! 식당 외관에서 세월의 흔적을 느낄 수 있네요~



이 집 돼지갈비는 특별하다고 해요~ 씹으면 씹을수록 고소하고 은근히 단맛이 올라온다고 해요! 갈비임에도 불구


하고 담백함도 한 몫 한다고 합니다! 다른 집 갈비랑 다른 점이 좀 양념 된 갈비가 하얗다는 것! 보통 갈비집에선 


먹음직스럽게 보이기 위해 카라멜색소를 사용한다고 해요~ 그런데 창성갈비는 카라멜색소를 사용하지 않을 뿐더


러 단맛은 과일로 낸다고 해요~ 설탕을 많이 넣고 양념하면 맛이 없다는 사장님의 신조! ㅋㅋ



사장님만의 신조로 설탕은 적게 쓰고 사과, 배 등 과일을 갈아 넣어 맛깔나는 양념갈비를 만든다고 합니다! 색소를 


넣지 않아도 달콤한 과일을 갈아 넣어서 그런지 뭔가 맛있어 보이는 느낌입니다! 사장님의 내공이 엿보이는 갈비 


재우는 과정이네요~ 사장님 연세가 79세라고 하시는데 정말 대단하십니다!!



그리고 갈비를 구울 때 이 집만의 비법이 하나 또 있다는데요! 고기가 바로 어느정도 구워 졌을 때 뚜껑을 덮는 것


이에요! 양념갈비는 수분이 많기 때문에 뚜껑을 닫아주면 수분이 다시 올라갔다가 내려오면서 갈비를 다시 촉촉하


게 해준다고 해요~ 그러면서 타지 않게 익혀준다는 게 이 집만의 비법인거죠! 보통 양념갈비는 많이 타 잖아요~ 


이 집 갈비는 타지 않고 촉촉하게 먹을 수 있어서 더 맛있게 먹을 수 있겠네요^^ 꼭 가볼 맛집입니다! 창성갈비!!


창성갈비 (돼지갈비)

주소> 서울 종로구 자하문로 40-1

연락처> 02-738-02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