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방송투데이 충남 태안 간장게장 양념게장 게국지 대하장 40년 국가공인기능사의집 태안 안면도 맛집 수미정




생방송투데이 보고먹고즐기고 3GO 코너에서 간장게장과 양념게장 맛집이 나왔습니다! 이 집은 충남 태안에 위치


한 국가공인기능사의집 수미정인데요! 이 집은 태안군에서 지정한 모범음식점으로써 여러 방송에 출연했었어요! 


예전에 1박2일에 나와서 한창 핫 했던 식당이에요~ 그리고 명인이 만드는 간장게장이라니! 이 집 간장게장과 양념


게장 꼭 한번 먹어 봤으면 합니다!



이 집 메뉴판이에요~ 세트메뉴로 게국지와 간장게장 양념게장 대하장을 한번에 먹을 수 있는 구성도 있어요! 이


게 인기메뉴라네요~! 가성비 좋은 구성입니다! 게국지는 태안지방의 별미 김치로 꽃게나 새우를 넣고 간장게장 국


물에 무청이나 배추를 넣어 겉절이로 담근 김치를 넣고 끓인 탕으로 얼큰하고 시원함이 일품인 음식이죠^^ 그런 


게국지와 간장게장 양념게장을 다함께 먹을 수 있다니 이렇게 좋을수가 ㅋㅋ



와~ 이게 게국지 간장게장 양념게장 대하장 세트에요! 진짜진짜 푸짐하네요~ 진수성찬이 따로 없습니다! 제가 게


장과 해산물을 좋아하는 터라 완전 제 스타일의 밥상이네요 ㅎㅎ 이 집 게장과 새우장은 신선한 재료로 만드니 살


이 탱탱 쫀득하다고 해요! 특히나 간장게장은 많이 짜지도 않고 감칠맛이 최고랍니다! 암케는 저렇게 노란 알이 꽉 


차있어요! 게딱지에 내장과 알을 함께 밥 비벼 먹으면 고소함이 솔솔~ 말이 필요없겠네요!!



양념게장도 신선한 게와 양념장 자체가 맛있으니 그냥 먹어도 맛있고 밥이랑 먹으면 더 맛있다고 해요! 매콤 달달 


양념에 꽉찬 꽃게살이 밥을 계속 부른다고 하네요~~ 꼭 먹어 봐야 할 게장들이에요~^^


<수미정>

주소 : 충남 태안군 안면읍 그네들길 147

번호 : 041-673-0001

메뉴 : 양념게장&간장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