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생정보 능이버섯전골 가마솥해장국 정성으로 직접 만든 식당 전북 무주 덕유산 맛집 무주뚝배기



생생정보 정성으로 직접 만든 식당 코너에서 전북 무주에 위치한 능이버섯전골 맛집이 나왔는데요! 비주얼이 정말 환상적이네요 ㅎㅎ 이 집은 전북 무주군 설천면 심곡리에 있는 무주뚝배기집! 20년 경력의 심마니 사장님이 직접 운영하는 진짜 건강 맛집이라네요! 이미 방송에도 여러번 소개 된 집이기도 해요^^ 오늘 소개 될 음식은 능이버섯전골이지만 다른 메뉴도 진짜 강추한다고 해요! 옛날 방식으로 끓여 낸 가마솥설렁탕과 가마솥해장국도 정말 맛있다고 합니다!! 이 많은 메뉴 중 능이버섯전골은 몸보신 음식으로도 그만인데요~ 보기만 해도 정말 건강해지는 느낌입니다!! 너무 먹고 싶네요 ㅠㅠ



각종 버섯들과 소고기, 낙지 한마리가 듬뿍 들어가 있어요~ 재료들이 푸짐하게 들어 가 있어 건더기만 먹어도 배부를 듯 합니다 ㅋㅋ 끓기 시작하면 채소들부터 먹고 능이버섯은 좀 더 우려서 먹어야 제 맛이라네요 ㅎㅎ 많이 맵지 않은 칼칼한 국물이 감기도 뚝 떨쳐줄 것 같네요! 능이버섯전골이 몸보신으로 진짜 최고네요! 슬슬 가을이 오고 있는데 이 능이버섯의 뜨끈한 국물 먹어주면 추위도 이겨 낼 수 있겠어요 ㅋㅋ




능이버섯이 정말 실해보이네요 ㅎㅎ 함께 차려진 밑반찬들도 직접 담근 장아찌 종류가 많은데 이 반찬들만 있어도 밥 두공기는 뚝딱 할 수 있다고 합니다 ㅎㅎ 늠름한 자태의 능이버섯은 그 국물을 우려 내 먹어야 진짜를 먹는다고 할 수 있는 법!! 버섯 우려 낸 육수에 칼국수사리까지 먹으면 정말 환상적이겠어요! 푸짐하게 차려 진 요리 치고 가격이 착한 것 같아서 더 좋으네요~ 중자가 40000원 대자가 55000원! 전북 무주뚝배기 꼭 가볼 맛집입니다!


능이버섯전골 <무주뚝배기>

주소 / 전라북도 무주군 설천면 관동길 7

전화번호 / 063-322-30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