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광양편 50년 전통 광양불고기 맛집 경도식당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광양편에서 50년 전통을 자랑하는 광양불고기집이 나왔습니다! 이 집은 전남 광양시 광양읍 읍내리에 위치한 경도식당! 이 집은 전통이 정말 대단한 집이네요! 2대째 내려오는 비법으로 운영 중 이라고 해요! 메뉴도 단출하게 딱 불고기와 냉면! 불고기는 한우랑 호주산이나 미국산으로 선택해 먹을 수 있어요! 이왕 불고기 먹는거 가격 차이도 별로 안나는데 한우로 먹는 게 좋을 듯 합니다 ㅋㅋ 기본 3인분부터네요~ 2명이 가도 3인분 시켜야 된다는 ㅠㅠ 근데 다 먹을 수 있을 것 같네요 ㅋㅋㅋ 서울식불고기, 광양식불고기, 언양식불고기 이렇게 3대 불고기가 있는데 조리 방법이 다 다르다고 하네요! 서울불고기는 자작한 국물이 있게 전골식으로 먹는 반면 광양식불고기나 언양식불고기는 석쇠에 노릇노릇하게 구워 먹죠! 그런데 언양식불고기는 미리 양념을 재워놓고 광양식불고기는 주문하면 바로 양념을 무쳐 나간다고 해요! 불고기라도 다 같은 불고기가 아니였어요 ㅋㅋ 디테일한 차이가 있네요^^





언양식불고기는 이렇게 주문하면 바로 생고기에 몇 가지 양념만을 버무려 바로 손님상으로 나가요! 양념에 바로 무친 언양식불고기는 고기의 본연의 맛을 더 느낄 수 있고 양념맛도 따로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50년 전통의 불고기집 양념은 뭐가 다른지도 참 궁금해집니다! ㅎㅎ 강하지 않고 슴슴한 양념 맛이 정말 매력적이라고 하네요! 참나무 위 석쇠에 구운 불고기의 맛이 일반 불고기랑은 차원이 다른 맛!!



광양불고기는 독특한 점이 하나 더 있어요! 바로 고기 한 점씩 구워 먹는다는 점!! 한 점씩 펴서 구운 후 살짝 익으면 바로 뒤집어 몇초 있다가 바로 입으로 직행해야 맛있게 먹을 수 있다고 합니다 ㅎㅎ 그리고 고기가 어찌나 야들야들한지 한 점 입에 넣으면 살살 녹는다고 하네요! 순식간에 먹어 치우게 되는 마성의 광양불고기랍니다! 불고기 주문하면 함께 나오는 밑반찬들도 너무나 먹음직스럽다고 해요^^ ㅎㅎ 광양 경도식당 꼭 가볼 맛집입니다!! 


경도식당 (광양불고기)

주소전라남도 광양시 광양읍 읍내리 350

연락처061-761-21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