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생정보 강릉 장칼국수 기다려야 제맛 한 시간 기다려도 좋은 맛집 강릉 맛집 형제칼국수 




생생정보 기다려야 제맛 코너에서 장칼국수 맛집이 나왔습니다! 이 집은 강릉시 교2동에 위치한 형제칼국수에요! 


한 시간을 기다려 먹어도 좋다는 이 집 장칼국수! 정말 먹어 보고 싶네요~~ 이미 예전에 생생정보에 나왔었더라구


요~ 이 집 장칼국수는 5단계로 나눠져 있어요! 아주매운맛, 기본매운맛, 더얼매운맛, 장끼맛, 하얀칼국수! 가격은 


모두 동일합니다! 이 집이 오래된 집이라 허름해 보여도 맛집으로 굉장히 유명해서 연예인들도 많이 다녀가는 곳이


래요^^



장칼국수는 역시나 장이 중요하죠! 이 집 장칼국수에 들어가는 고춧가루는 증기로 쪄서 매운맛과 단맛을 극대화시


켜 조리한다고 하네요~ 그런 방법이!^^ 그래서 국물이 칼칼하면서도 진하고 맛있는 맛을 낼 수 있다고 해요~ 그


래서 이 집 장칼국수 먹다보면 국물까지 싹 비워진다고 하네요~ 밥도 말아먹을 수 있다고 하네요! 그만큼 국물 맛


이 최고라는 ㅋㅋ 또 이 집 칼국수 면발이 진짜 탱글탱글 쫄깃하다고 하는데 그 비법은 바로 밀가루와 콩가루의 5


대1의 비율 반죽이라고 해요! 그래야 구수함과 쫄깃함을 살릴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직접 손으로 반죽을 하고 


70년된 홍두깨로 밀어 칼로 착착 썰어준다고 해요~ 그리고 12시간 동안 냉장숙성을 한다고 합니다! 면발이 쫄깃쫄


깃 한데는 다 이유가 있었네요!



강릉 맛집 답게 블로그 리뷰가 참 많아요~ 인기맛집이라 여기저기서 사람들이 소문듣고 오는 것 같아요! 줄이 항


상 긴가봅니다 ㅠㅠ 강릉 형제칼국수 꼭 가볼 맛집이에용!


<형제칼국수>

강원 강릉시 교2 162-94

033-647-1358

매일 10:00 - 2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