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생정보 통문어 누룽지탕 해물 누룽지탕 열무초계탕 백 년 단골의 추천 맛집 의정부 별당초계탕 

생생정보 백 년 단골의 추천 맛집 코너에서 이색적인 누룽지탕을 판매한다는 의정부의 별당이 나왔습니다! 이 식당은 한식 전문점으로서 오늘 소개 될 해물누룽지탕과 초계탕 및 다양한 메뉴들을 판매하고 있다네요! 와~ 여름철 보양식으로 먹으면 너무 좋을 메뉴네요^^ 특히나 이 집 누룽지탕 중에서 피문어가 통쨰로 들어가 있는 통문어 누룽지탕은 어디서도 볼 수 없는 비주얼의 누룽지탕이에요! 대박입니다~ 저렇게 큰 문어가 들어가다니!! 사진만 봐도 원기회복이 절로 되는 느낌이네요!! 별당 초계탕집은 건강과 보양에 중점을 둔 식당인 만큼 함께 나오는 밑반찬들도 몸에 좋은 것들로만 구성되어 있다네요~~~ 와우! 삼채나물, 은이버섯나물, 황채나물 등 평소에 접하기 힘든.. 말로만 듣던 나물들을 먹을 수 있다는!! 

홍합, 조개 등 다양한 해산물과 구수하면서도 담백한 시원한 육수까지~ 너무 맛있겠어요 ㅠㅠ 특히나 이 집 누룽지탕의 포인트는 바로 요 누룽지에 있다고 합니다! 바로 찹쌀로 고소하게 튀겨 낸 누룽지라고 해요! 그래서 탕으로 만들어 먹으면 부드럽고 소화까지 잘 된다고 하네요~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만한 메뉴인 것 같아요!! 중국집 누룽지탕과는 차원이 다른 맛이겠죠? ㅠㅠ ㅋㅋㅋ

소개 된 두번째 메뉴는 바로 열무초계탕인데요~ 그냥 초계탕은 여러번 먹어 봤지만 열무초계탕은 처음이네요 ㅎㅎㅎ 여름철 별미로 그만이겠어요 ㅋㅋ 시원한 열무김치와 감칠맛 좋은 육수까지!! 거기다 메밀면 사리까지 함께 ㅠㅠ 너무 맛있어 보여서 침넘어가네요 ㅎㅎ 초계탕의 가격은 2인 36000원, 3인 54000원, 4인 64000원! 가격이 다소 저렴하진 않네요 ㅠㅠ 그래도 보양식으로 여름에 한 번쯤은 먹어줘야겠죠 ㅎㅎㅎ 메밀막국수도 너무 맛있어 보여요!! 

이 집은 사람들이 멀리서도 다녀간다는 맛집이래요~ 그래서 연예인들도 진짜 많이 다녀갔다고 합니다! 한 쪽 벽면에 연예인들 사인이 엄청 많다는.... ㅋㅋㅋ 그리고 방송에도 여러번 출연했더라구요~! 올 여름 꼭 가봐야 될 맛집입니다! 명절 전날과 당일은 휴무라고 해요! 오픈은 11시30분이라고 하니 방문하실 분들은 참고하시고 방문하세용~!

 

별당 초계탕

 

경기도 의정부시 고산로 135

 

연락처 : 031-821-2040 

 

홈페이지 주소 : http://www.star204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