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부산편 완당 발국수 맛집 부산 원조 18번 완당 발국수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부산편에서 완당 맛집이 나왔네요!! 와우~ 완당이라는 음식은 들어 본적은 있어도 먹어 본 적은 없지만 꼭 한번 먹고 싶은 음식이에요!! ㅎㅎ 이 완당집은 70년이 넘는 역사를 자랑하는 원조 18번 완당 발국수집이에요! 이 집에서 판매되고 있는 메뉴 중 오늘 소개 될 음식은 완당과 발국수인데요! 완당은 쉽게 말해 중국식 만둣국을 뜻하는데요~ 부산 완당은 중국에서 유래 되었지만 지금의 한국식 맛을 퓨전시킨 음식이라고 할 수 있다고 해요! 부산 완당은 홍콩식 완당과 식감과 맛이 정말 비슷하다고 하네요~ 야들야들 완당피가 얼마나 얇은지 너무나 맛있어 보입니다!! 가격도 어찌나 착한지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메뉴에요^^



이 집 완당피는 직접 기계로 뽑아 만드는데요!! 신문 글자가 비칠 정도의 얇기를 자랑한다고 해요!! 와우 진짜 얇네요~ 그러나 찢어지지 않고 안에 고기를 딱! 잡아주는 센스~ 이런 탄력있는 완당피를 만드시는 사장님 정말 대단합니다!! 그리고 70년의 노하우가 괜히 있는게 아니죠!! ㅎㅎ 먹을 때 그냥 술술~ 넘어가겠네요 ㅎㅎ 야들야들한 완당피는 계속 먹어도 안 질릴 것 같네요 ㅎㅎㅎ 이 집은 이미 다른 방송에서도 많이 소개 된 집이에요!! 부산에선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유명하답니다~



부드러운 완당도 맛있지만 국물요리에서 가장 중요한 육수인 완당국물이 정말 맛있다고 해요!! 완당 육수는 마치 우동국물과 비슷한 맛이라는^^ 멸치와 다시마를 넣어 육수를 내 느끼하지 않고 깔끔한 국물 맛이 계속 먹게 된다는데요~ 꼭 먹어보고 싶은 부산 원조 18번 완당이네요!! 이 집은 체인점도 없어서 어디서도 맛볼 수 없고 꼭 이 집을 가야만 먹을 수 있다고 합니다!! 와우~ 정말 메리트 있는 완당집이에요!!



그리고 또 하나의 인기메뉴인 발국수! 발국수라고 해서 생소하다했는데 그냥 면이 발 위에 올려져 나와 발국수라는 이름이 붙었다고 합니다! ㅎㅎ 직접 뽑은 메밀국수가 대나무 껍질로 만든 발에 담겨 나오는데 구수한 면이 정말 맛있다고 합니다~ 발국수 소스는 일본식 쯔유와 비슷한 듯 하나 많이 짜지 않고 은은한 단맛이 메밀면과 참 잘 어울리는 맛이라고 합니다! 우와~ 두 메뉴 다 꼭 먹어 볼 음식들이네요!! 부산 놀러가면 원조 18번 완당 발국수집 꼭 가야겠어요! 


원조 18번 완당 발국수 


주소> 부산광역시 서구 구덕로238번길 6


연락처> 051-256-33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