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방송투데이 소갈비보약떡찜 맛있는 해물소갈비찜 리얼맛집 은평구청 녹번동 우주미 




생방송투데이 리얼맛집 코너에서 해물소갈비찜이 정말 맛있기로 소문난 은평구청 맛집 우주미가 나왔습니다! 이 


집은 서울 은평구 녹번동에 위치해 있고 이미 방송에서 여러번 나온 식당이에요! 은평구에서는 해물소갈비찜이 맛


있는 집이라고 널리 알려져있다고 하네요 ㅎㅎ 뿐만아니라 연예인들도 많이 다녀 간 진짜 맛집이랍니다^^ 상호명


이 우주미라... 특이하다 생각하고 뭐지...? 했는데 알고 보니 "우리 주인이 미쳤어요"의 약자라고 합니다 ㅋㅋ 대박


이네요! 그만큼 음식이 맛있다는 뜻이겠죠? 그리고 가격도 정말 합리적인 것 같아요!! 다른 집 보면 소갈비해물찜


은 소고기와 해물이 들어가서 가격이 좀 나가던데...!



예전 생생정보에 소개 되었을 땐 해물소갈비찜으로 나왔었네요!! ㅎㅎ 소갈비보약떡찜의 먹음직스러운 자태가 정


말 좋네요! ㅎㅎ 푸짐해서 더 좋은 것 같아요! 진짜 한국인들은 고기랑 해산물이면 보약이 따로 없다고 생각하잖아


요~ 그게 딱 요 소갈비보약떡찜을 두고 하는 말 같네요!! 매콤한양념이 고기랑도 잘 어울리고 해산물들과도 찰떡궁


합이에요!! 이 집 해물소갈비찜에 쓰이는 갈비는 전날 도축한 국내산 육우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핏물을 빼


고 4시간반을 삶아 조리한다고 해요! 그리고 갈비찜 조리의 제일 중요한 비법은 바로 사장님께서 직접 만든 맛술


을 사용한다는 것! 사이다와 소주, 레몬가루로 만든 맛술은 고기의 잡내와 해산물의 비린내를 잡아준다고 해요!! 


이 집 갈비찜이 고기가 부드럽다고 하던데 고기의 육질이 부드러운 이유가 있네요! 그리고 신선한 해산물들도 정


말 많이 들어 있어요~ 큼지막한 전복, 새우, 낙지 등 다양한 해물들이^^ 



푸짐한 소갈비보약떡찜 뚝딱 클리어 하면 앓던 감기도 뚝 떨어질 것 같네요!! 소갈비찜 다 먹고 볶음밥까지 클리어 


해야 진짜 잘 먹었다고 할 수 있겠죠? ㅎㅎ 그리고 이 집 대표메뉴인 소고기보신탕도 정말 맛있다고 해요!! 걸죽한 


국물이 영양만점이라고 하네요~ 우거지와 김치가 정말 많이 들어 가 있다네요~ 무엇보다 소고기도 진짜 많이 들


어 있어서 먹으면 정말 든든하다고 합니다! 우주미 꼭 가볼 맛집입니다!!


<우주미> 

주소 : 서울 은평구 은평로 185 

번호 : 02-354-77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