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섭미역국 섭국 강원도 향토음식 강릉 미경이네횟집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강릉편에서 섭미역국와 섭국 잘 하는 집이 나왔습니다! 이 집은 강원도 강릉시 주문진읍 


주문리에 위치한 미경이네횟집인데요! 섭국이란 이름만 들어봤지 정확히 섭이 뭔지 모르고 있었는데! 오늘 방송 보


고 확실히 알았네요 ㅎㅎ 섭은 홍합보다 크기가 훨씬 더 큰 토종홍합이라고 해요! 가격이 엄청 비싸다고 하네요! 


그 비싸고 맛있는 섭으로 미역국을 끓이면 정말 맛이 기가 막히다고 합니다! 바지락, 전복 등 못지 않은 감칠맛을 


낸다고 하네요~



자연산 돌미역과 자연산 섭으로 끓인 미역국 맛이 정말 좋다고 합니다! 보통 미역국과는 비교할 수 없는 깊은 맛


의 퀄리티!! 괜히 자연산 자연산 하는게 아닌가봐요~ 씹으면 씹을 수록 달고 구수한 맛이 난다고 하네요! 미역은 


푹 고와 내고 섭은 마지막에 넣어 살짝만 끓여야 질기지 않은 섭을 먹을 수 있다고 합니다! 근데 미역국에 섭이 많


이 안 들어 있다고 하는 허영만님 ㅋㅋ 근데 사장님께서 섭이 워낙 비싸서 많이 넣을 수 없다고 하네요 ㅠㅠ 그래


도 흔하게 먹을 수 없는 섭미역국이라 감사하게 먹어야겠죠? ㅎㅎ



그리고 강원도에서 유명한 섭국! 섭국은 삶아서 살만 발라 낸 섭과 부추, 버섯, 달걀을 넣고 된장과 고추장으로 맛


을 낸 칼칼한 맛의 국물요리로 강원도 중에서도 양양과 속초의 토속음식이라고 해요! 먹어 본적은 없지만 칼칼하


니 해장으로 딱 일것 같네요 ㅎㅎ 미경이네횟집 꼭 가볼 섭미역국, 섭국 맛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