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생정보 더덕장어구이 생생정보 고수의부엌 50년 전통 더덕장어구이 맛집 남원 삼포가든




생생정보 고수의부엌 코너에서 더덕장어구이가 맛있다는 50년 전통의 맛집이 나왔습니다! 전라남도 남원시 석정


동에 위치한 삼포가든! 이 집은 삼포만의 특별한 메뉴만 판매하고 있어요~ 다 보양식이네요! 더덕장어구이부터 참


게탕, 닭볶음탕, 메기매운탕까지! 여러가지 맛있는 메뉴들을 판매하고 있어요! 그 중 오늘 소개 될 메뉴는 더덕장어


구이! 더덕장어구이는 진짜 장어와 더덕의 환상적인 만남이에요 ㅎㅎ 음식에서부터 에너지가 뿜뿜 느껴집니다!



우와~ 50년 전통의 더덕장어구이에요! 비주얼 대박이네요~ 이 집 더덕은 제주 한라산 더덕만 사용하고 장어는 고


창 풍천장어만 사용한다고 하네요! 재료부터가 플렉스 합니다 ㅋㅋ 이 집 더덕장어구이는 장어구이와 생더덕을 같


이 먹는 요리에요! 보통 더덕장어구이집 보면 더덕도 같이 구워지는데요~ 이 집은 생더덕으로 먹는다고 합니다! 부


드러우면서 쫄깃한 장어와 아삭하고 쌉싸름 하면서 달달한 더덕의 조화가 진짜 환상이라네요! 와~ 더덕장어구이 


양념도 너무 맛있어보이네요! 깻잎과 상추에 매콤한 장어랑 생더덕을 넣고 한 쌈 싸먹으면 힘이 불끈 솟겠네요^^ 


이 집은 3대째 더덕장어구이 맛집을 이어가고 있어요~ 할머니부터 며느리에 손주까지! 정말 대단하시네요~~! 매


일 4번에 걸쳐 더덕을 세척하고 하루 2시간을 꼬박 10kg의 더덕을 손질해 채썬다고 하는데 정말 힘드실 것 같네용!


이렇게 많은 시간과 정성을 쏟으니 맛있는 음식이 만들어 질 수 밖에 없겠어요!




이 집만의 더덕장어구이 비법은 특유의 장어 비린내를 잡기 위해 직접 담근 고추주를 발라 숙성시킨다고 합니다! 


그리고 장어에 칼집을 내어 속 까지 고추장양념이 잘 배게 한다고 해요~ 비법양념에 장어를 구워주고 그 위에 채 


썬 생더덕을 올려주면 요리 완성! 이 집 더덕장어구이 한 번 먹으면 보약 먹은거나 다름 없겠네요 ㅎㅎ 오랜시간 


그 자리를 지키고 있는 맛집은 다 이유가 있는 것 같아요^^ 몸보신 하실 분들은 꼭 방문해 보시길~~ 꼭 가볼 맛집


이에요! 삼포가든^^


삼포가든 <더덕 장어구이>


전북 남원시 요천로 2264


063-635-02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