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방송 오늘저녁 멍게전골 멍게비빔밥 해물된장뚝배기 팔도국밥기행 통영 원조밀물식당



생방송 오늘저녁 팔도국밥기행 코너에서 멍게요리 전문점이 나왔습니다!


이 집은 통영 중앙시장 남문 쪽에 위치한 곳으로 여러가지 해산물로 요리한 다양한 메뉴를 판매하고 있어요! 


그 중 멍게로 만든 멍게전골과 멍게비빔밥이 유명하다고 합니다! 멍게전골과 멍게비빔밥은 흔히 먹을 수 있는 음식


이 아니기 때문에 별미로 먹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과연... 그 맛이 너무 궁금하네요^^



와~ 향긋한 바다의 향이 물씬 풍기는 멍게전골! 멍게전골이란 메뉴가 있는 지 처음 알았습니다 ㅎㅎ


보글보글 끓면 멍게 먼저 먹으면 된다고 하는데요~ 멍게의 감칠맛이 상상 이상의 맛이라고 해요! 푸짐하게 


들어 있는 영양가 많은 멍게를 먹으면 건강해지는 느낌일 것 같네요! 된장으로 맛을 낸 국물도 일품! ㅋㅋ


먹어 본 사람은 꼭 추천하는 메뉴라고 하더라구요^^ 바다의 꽃 또는 바다의 파인애플이라고도 불리는 멍게는 


노화를 방지하는 타우린이 많고 인슐린 분비 촉진을 도와주어 당뇨병 환자들에게도 좋은 음식이라고 합니다! 



이 집의 또 하나의 별미 멍게비빔밥! 멍게비빔밥은 동네 음식점에서도 종종 볼 수 있는데요~ 이 집 멍게비빔밥은 


좀 다르다고 하더라구요! 보통 초장 넣고 비벼먹는곳이 많은데 이 집은 초장 없이 김가루와 깨소금만으로 비벼 


먹는다고 하는데 정말 맛있다고 합니다^^ 고소한 맛과 멍게의 감칠맛이 그대로 전해져 바다의 맛을 온전히 


느낄 수 있다고 해요~~ 특히나 이 집 멍게들은 저온숙성 과정을 거쳐 요리 된 멍게들이기 때문에 비린 맛이 전혀 


나지 않아 비린 맛에 민감한 분들도 맛있게 드실 수 있다고 합니다!^^



이 집 굴국밥과 해물된장뚝배기도 맛있다고 해요! 재료가 좋으니 뭐... 음식들이 다 맛있을 수 밖에 없는 것 같네요!


통영가면 꼭 들려 볼 맛집이에요! 원조밀물식당^^ 아침 8시에 오픈이라고 하니 아침식사도 할 수 있어서 더 


좋은 것 같아요!


원조밀물식당

주소 : 경남 통영시 중앙시장1 8-42

(지번 : 경남 통영시 중앙동 54-2)

055-643-27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