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방송투데이 수원 민물새우던질탕 묵은지찜 백반기행 민물새우던질탕 수원 행궁동 맛집 골목집



생방송투데이 이 동네 환상의코스 코너에서 수원 맛집이 나왔네요^^


수원 행궁동에 위치한 골목집!


이 집 특별한 메뉴를 판매한다고 합니다~ 바로 민물새우던질탕!! 이름이 신기하네요 ㅎㅎ



이미 허영만의 백반기행에서도 나왔었는데요!


민물새우를 바탕으로 만든 탕에 수제비를 던져서 익혀내기 때문에 이름이 민물새우던질탕이라네요 ㅎㅎ


빨간 국물이 눈길을 확~ 사로잡네요!



사장님 수제비 던지는 모습보고 빵 터졌네요 ㅎㅎ 그냥 바로 밀가루 반죽해서 숟가락으로 휙~! 


끓고 있는 탕에 던지는 스웨그 ㅋㅋ



이 집 민물새우던질탕은 그냥 민물새우만으로도 국물 맛이 시원하기 때문에 따로 넣는 육수재료는 없다고 해요~


그런데 이렇게 맛있는 민물새우던질탕을 만들어 내다니! 사장님의 내공이 대단하시네요^^


시원칼칼한 민물새우던질탕에 밥 두그릇은 뚝딱 그냥 넘기겠어요~



이 집의 또 하나의 인기메뉴! 묵은지찜! 직접 담근 묵은지로 조미료 없이 만들어 내는 묵은지찜~


보기만 해도 배부르네요 ㅠㅠ


이 집 묵은지찜은 묵은지를 메인으로 부재료인 돼지고기, 닭, 고등어, 꽁치 중 선택 해 먹을 수 있다네요~


와~ 다 맛있을 것 같아요 ㅠㅠ


맛있는녀석들에서 이미 나왔었죠~ 와우! 돼지고기 진짜 푸짐하게 들어 가 있네요!



이 집 밑반찬도 넘 좋은 것 같아요~ 소소한 반찬들이지만 반찬 하나하나 입에 쫙~ 감길 것 같아요!


수원 꼭 들려서 골목집에서 밥 두그릇 때리고 와야겠네요~~~!


<골목집>

주소 : 경기 수원시 팔달구 화서문로 53-1 (장안동 143-3)

번호 : 031-243-5576

메뉴 : 민물새우던질탕&묵은지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