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함양 소곱창전골 갑을식당 어탕국수 조샌집 함양 맛집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함양편에서 소곱창전골 맛집과 어탕국수 맛집이 나왔습니다!


첫번째로는 함양읍에 위치 한 30년 전통의 소곱창전골 맛집 갑을식당! 주메뉴로는 곱창전골, 소고기버섯전골, 


불고기백반, 소고기 소금구이가 있네요^^ 이 집 소곱창전골은 다른 지역의 곱창전골보다 신선한 맛이 일품이고 


또 국물맛이 정말 끝내준다고 합니다! 



이 집 소곱창전골은 단 4가지 양념만으로만 끓여 낸다고 해요~ 거기에 팽이버섯과 냉이를 듬뿍 넣어 봄기운 


가득한 신선한 소곱창전골을 맛볼 수 있다고 합니다! 와~ 너무 맛있어 보여요! 그리고 좋은 재료를 사용해서 


그런지 고기와 곱창은 씹을수록 고소한 단맛이 많이 난다고 하더라구요^^



가격도 정말 착하죠? 1인분에 8000원! 2인분에 16000원짜리 소곱창전골 본 적 있나요? 저는 없는 것 같네요 ㅎㅎ


저렴한 가격에 먹으면 먹을수록 계속 먹고 싶은 맛의 소곱창전골! 방송보니깐 두 분이서 얘기는 잘 안하히고 계속 


드시기만 하더라구요 ㅎㅎ 얼마나 맛있었으면 ㅋㅋ 먹다 지쳐도 계속 먹는다는 갑을식당 소곱창전골! 저도 꼭 


한번 먹어보고 싶습니다! 그리고 이 집은 채소랑 당면이 무한리필이라고 합니다! 와우~ 너무 좋네요~



그리고 마지막에 볶음밥을 빼 놓을 수 없죠! 이 집 볶음밥은 소곱창전골 먹고 남은 국물에 볶은 밥의 배합?이 아주 


맛있다고 하네요 ㅎㅎ 옆테이블에서 박박 긁어먹는 모습이 인상적이네요 ㅋㅋ 냄비 뚫어지겠다는 ㅋㅋ


함양 맛집 갑을식당~ 꼭 한번 가볼 맛집입니다!


갑을식당 (곱창전골)

주소> 경남 함양군 함양읍 함양로 1106

연락처> 055-962-3540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함양편에 또 하나의 맛집 어탕국수 전문점이자 민물고기 전문점인 조샌집! 이 집은 


함양읍에 위치한 39년 세월의 어탕국수집이에요! 와~39년의 엄청난 노하우가 있는 집 인듯 합니다^^



와~ 기본반찬이 정말 깔끔하고 정갈해요! 시금치, 콩나물 등 흔하게 볼 수 있는 재료지만 뭔가 특별해 보이는 


밑반찬들이네요^^ 어탕국수 비주얼도 완전 굿! 이 집 어탕국수의 국물은 얼큰하면서도 맑아서 목 넘김이 좋다고 


합니다! 한 숟가락 뜨면 멈출 수 없다는!! ㅋㅋ



어탕국수 국물에 밥보다 국수가 더 어울린 다는 허영만님^^ 국수도 맛있겠고 밥도 맛있을 것 같네요 ㅎㅎ


이 집은 어탕국수에 방아잎을 넣어 먹는다고 해요! 특유의 강한 향과 매운맛으로 국, 탕 요리 등에 활용된다고 


합니다~ 일종의 향신료 같은 재료라고 보면 되겠네요! 어죽이랑 비슷해 보이지만 어탕국수가 더 깔끔하고 


맛있을 것 같아 보여요~



이 집 어탕국수는 비린 맛도 전혀 없고 국수 면발도 굉장히 쫄깃하다고 합니다~ 추운 겨울 어탕국수 한 그릇 하면 


너무 좋을 것 같아요^^ 함양 맛집 조샌집 꼭 가볼 맛집입니다!


조샌집 (어탕국수)

주소경남 함양군 함양읍 학사루길 36

연락처> 055-963-98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