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생정보 낙지팥죽 피굴 대동맛지도 남도 향토음식 전문점 고흥 분청마루 



생생정보 대동맛지도 코너에서 남도 향토음식 전문점인 분청마루가 나왔습니다!


전라남도 고흥에 위치한 분청마루에요^^ 넓디 넓은 외관의 모습이 정말 멋있습니다! 


이 집에서 특별한 남도음식을 판매 한다고해요! 바로 낙지팥죽과 피굴인데요^^



이미 분청마루는 생방송투데이에서도 소개되었어요! 고흥 대표 향토 음식으로 낙지팥죽과 매생잇국 피굴!


완전 생소한데 먹음직스러운 비주얼이 침샘을 자극하네요~~ 특히나 낙지팥죽과 피굴은 남도에서만 맛 볼 


수 있는 남도사람들만의 소울 푸드라고 합니다! 이 집 기본적으로 나오는 반찬들만 봐도 어마어마 합니다! 


꼬막, 양념게장, 어리굴젓, 감태, 시금치나물, 김치, 서대, 코다리, 육전, 굴전, 파래, 취나물, 육회, 산낙지!!


이게 다 기본반찬이라니 ㅋㅋ 몇몇 반찬들은 메인메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느낌 ㅋㅋ



낙지팥죽은 우리가 아는 그 팥죽 맛에 고소한 낙지의 향과 맛이 합쳐져 남도에서만 먹을 수 있는 특색있는 요리!


그래서 남도 지역 사람들은 그냥 낙지죽이라고 하면 이 낙지팥죽으로 알아 듣는 다고 하네요~! 


낙지와 팥이 의외로 궁합이 굉장히 좋다고 해요! 자극적이지 않고 담백한 맛으로 부담없이 먹기 좋다고 합니다! 


팥죽 안에 통통한 낙지가 있으니 씹는 맛이 정말 좋다고 해요~ 낙지의 씹는 식감이 너무 좋아 눈 깜짝 할 새 한 


그릇 뚝딱 한다고 하네요~!



피굴이 무슨 요리인가 찾아보니 굴을 껍질 째 삶아 찌꺼기를 가라 앉히고 윗물만 따라내어 식힌 굴국물에 삶아 낸 


굴살을 넣고 다진 파, 김가루, 참기름, 깨소금을 고명으로 올린 것 이라네요~^^ 굴을 완전히 익힌 건 아니라고 해


요~ 그렇다고 안 익힌 것도 아니고 ㅋㅋ 그 중간쯤?으로 조리해서 차갑게 먹는 음식이라고 합니다! 굴을 좋아하는 


분들 이라면 냉국 먹듯이 고소하게 먹으면 좋을 것 같아요^^ 해산물의 진수를 맛 보고 싶은 분들은 꼭 가셔서 


드셔 보는 게 좋을 듯 해요! 아무래도 뚝딱 금방 만들어 낼 수 있는 요리가 아니기 때문에 드시러 가기 전 예약은 


필수라고 합니다!


낙지팥죽(낙지죽) & 피굴

<분청마루>

전라남도 고흥군 두원면 분청문화박물관길 77

061-834-72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