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방송투데이 리얼맛집 탕후루탕수육 광진구 군자동 탕수육 맛집 미식반점



생방송투데이 리얼맛집 코너에서 바삭바삭 식감이 맛있는 탕수육을 판매한다는 미식반점이 나왔습니다!


이 집은 탕수육 맛집으로 이미 광진구 군자동에서 유명하다고 하고요~ 다른 중식당과는 다르게 메인메뉴가 


탕수육이네요^^ 신기합니다! 메뉴판만 봐도 다양한 메뉴와 저렴한 가격이 너무 좋네요!



먹음직스런 해물볶음짜장면과 파스타 처럼 보이는 크림짬뽕도 인기메뉴로 자리 잡고 있다죠^^


다 맛있어 보입니다! 하지만 오늘 소개 될 메뉴는 따로 있어요!



이 집 메뉴 중 오늘 소개 된 메인메뉴는 바로 이름도 생소한 탕후루탕수육! 


동글동글 찹쌀탕수육 처럼 보이지만 찹쌀탕수육이 아니라는거~ 탕후루란 중국 북경 지역을 대표 하는 간식으로 


긴 막대에 열매나 과일 등을 끼워 달콤한 시럽을 발라 굳혀 만든 음식이죠!


딸기탕후루는 먹어 봤는데 ㅋㅋ 탕후루탕수육은 처음 보지만 비주얼이 정말 맛있어보여요!



한 입 크기의 딱 좋은 탕후루탕수육은 바삭함이 생명! 겉바속촉의 대표적인 음식이라고 말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이 집 탕후루탕수육은 정말 바삭함이 과자 못지 않다고 해요^^ 그 비법은 반죽에 있다고 합니다!



이 집 탕후루탕수육의 반죽 만드는 과정을 보았는데요! 찹쌀은 전혀 들어가지 않고 감자전분과 옥수수전분이


들어가더라구요! 감자전분으로 쫄깃함을 옥수수전분으로 바삭함을 만들어 낼 수 있다고 하네요^^


그렇게 반죽한 덩어리들을 24시간 상온 발효! 한다고 합니다~ 


그래야 튀김옷이 부풀면서 얇게 나오면 공기층이 생기면서 씹는 식감이 바삭해진다고 합니다!



와~ 반죽에 정말 신경 많이 쓰시네요! 그래야만 최상의 바삭한 식감을 낼 수 있는 탕수육을 만들 수 있다고!


튀겨 낸 고기들을 소스에 뭍혀 낼 때도 바삭함을 위해 3초안에 쉭~쉭~ 순식간에 웍질을 한다고 합니다!


미식반점 탕후루탕수육 꼭 먹어봐야 될 음식이네요! 


<미식반점>

주소 : 서울 광진구 군자로 70

번호 : 02-466-2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