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생정보 고수의부엌 코너에서 모둠수육과 진주냉면이 맛있다는 대구 맛집이 나왔습니다! 그곳은 바로 대구광역시 수성구들안로에 위치한 곽옥자삼대곰탕집인데요! 각종 다양한 메뉴들을 판매하고 있는데요~ 그 많은 메뉴 중 오늘 소개 될 메뉴는 바로 모둠수육과 진주냉면이에요!

정말 맛있어 보이는 모둠수육! 우설, 사태, 도가니 등 다양한 부위의 고기들이 듬뿍 들어있네요~ 이 집 수육은 고기가 야들야들 하면서도 쫄깃하니 정말 맛있다고 해요! 뽀얀 국물이 자작하게 돌판위에 나오는데 이 국물도 정말 진국이랍니다! 캬~ 국물을 보니 술 한잔 안 할수가 없을 듯 합니다 ㅎㅎㅎ 곽옥자삼대곰탕집은 가게 전면에 배치된 전용탕실이 있다고 하는데요! 그 곳에서 매일 500인분의 설농탕, 곰탕의 국물을 직접 우려낸다고 합니다~ 와우!! 그러니 맛은 물론 믿고 먹을 수 있겠어요^^

그리고 이 집에서 빠질 수 없는 별미 진주냉면이에요! 와우~ 비주얼이 다른 냉면과는 차원이 다릅니다!! 고소한 육전이 올라가 있는 것이 매우 고급지네요 ㅎㅎ 냉면 육수 마져도 푹 삶은 고기로 감칠맛이 장난아니랍니다~ 진주냉면은 생소한 이름이지만 우리나라 3대 냉면이라고 합니다! 평양냉면, 함흥냉면, 진주냉면! 진주냉면은 경상남도 진주시의 향토음식으로서 고명으로 육전을 올리는게 특징이라네요! 

물냉면이나 비빔냉면이나 육전이 올라가다보니 정말 푸짐하게 먹을 수 있을 것 같네요! ㅎㅎ 너무 맛보고 싶어요 ㅠㅠ

대구 놀러가게 되면 꼭 들려서 먹어 볼 곽옥자삼대곰탕집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