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생정보 철판쫄갈비 37년 전통 철판쫄갈비 돼지물갈비 전설의 맛 충무로 맛집 호남식당 




생생정보 전설의 맛 코너에서 충무로를 대표하는 진정한 맛집이 나왔네요! 이 집은 서울 중구 충무로4가에 위치한 호남식당이에요! 이 집 주인장은 돼지물갈비를 벌써 37년째 판매하고 있다는데요! 그 전통이 정말 대단합니다~ 일명 철판쫄갈비로도 불리는 돼지물갈비는 1인분에 14000원!! 착한가격이네요~ 이 집은 생방송투데이를 비롯해 방송에 정말 많이 나온집이에요! 백종원의 3대천왕에도 나왔던 집이라 더 믿음이 갑니다!! ㅎㅎ 자작한 국물이 군침을 확~ 돌게 하네요 ㅎㅎ 




일반 돼지갈비와는 다르게 물을 자작하게 넣어 졸여 먹는 이 집만의 쫄갈비는 맛이 정말 남다르다고 해요! 양념을 바짝 졸였을 때 나오는 풍미가 정말 깊다고 합니다!!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 만한 맛 일듯 합니다~ 일반 돼지갈비는 많이 먹어 봤지만 물갈비는 처음 접해보네요 ㅎㅎ 꼭 먹어 보고싶어용! 그리고 같이 나오는 밑반찬들도 정말 훌륭하다고 해요~ 콩나물무침, 파채절이, 무생채, 양념게장까지!!! 




먹어도 먹어도 계속 먹고 싶은 이 집 철판쫄갈비는 처음부터 고기가 촉촉하고 졸여도 진한 풍미는 그래도랍니다^^ 이 집 철판쫄갈비는 특별하게 돼지갈비만 조리하는게 아니고 목살도 함께 넣어 만들어요! 사장님께서 돼지갈비는 너무 살이 없다는 손님들의 말에 목살을 같이 넣어 푸짐하게 만들었다고 하네요^^ 와우~ 목살까지 있으니 먹을 살이 더 많겠어요!! 원래 명칭은 돼지물갈비지만 요즘엔 젊은이들에게 쫄갈비라는 이름으로 더 유명하다고 하네요~!




끝까지 졸여 마지막에 먹으니 육즙이 고기 안에 그대로 유지되어 있다고 하네요~ 그래서 맛이 없을래야 없을수가 없다는!!! 그리고 쫄갈비 다 먹고 마지막 볶음밥은 필수!! 양념이 맛있으니 볶음밥도 세트로 맛있겠네요!! ㅎㅎ 사람들이 많이 방문하는 시간 대에는 웨이팅이 길다고 해요 ㅠㅠ 일요일은 휴무라고 하니 참고하시고 방문하세용~ 호남식당 꼭 가볼 맛집입니다!!! 


<호남식당>

서울 중구 퇴계로41 9

02-2273-1348

매일 12:00 - 22:30 (일요일 휴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