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영등포 문래동 밥상 불낙지 맛집 매일낙지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영등포 문래동편에서 40년 전통의 낙지 맛집인 매일낙지집이 나왔습니다! 이 집은 40년 전통을 자랑하는 노포인데요~ 불낙지가 정말 맛있다고 해요! 불낙지는 1인분에 33000원! 40년의 내공이 깃든 스킬로 두툼한 판 위에 대파와 쑥갓을 먼저 놓고 육수를 부어 주네요~ 그리고는 산낙지를 뙇!! 이 집 낙지는 전남 무안, 고흥에서 공수해 오는 아주 싱싱한 낙지라네요^^ 그래서 낙지의 힘이 더 좋은 것 같아 보여요!



약간 미디엄으로 익혀 준 낙지를 먹기 시작하는데 정말 부드럽다고 하네요~ 이 집 낙지는 질겨지지 않기 전에 먹는 것이 포인트!! 질겨지기 전에 먹어야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보통 불낙지하면 새빨간 양념에 볶아 진 매운낙지를 생각하기 마련인데 이 집 불낙지는 불판에 지져 먹어서 불낙지라고 하네요 ㅎㅎ 신박합니다 ㅎㅎ 적당히 익혀진 쫄깃한 식감의 오동통한 낙지 다리를 양념장에 콕! 찍어 먹으면 정말 맛나다고 해요~ 다리 먼저 먹고 낙지 머리까지 익혀서 마지막에 먹을 수 있는데요~ 낙지머리에 내장이 그렇게 고소하다네요 ㅎㅎ



그리고 불판에 홈이 있어서 국물이 있는데 국물 한번 떠 먹어보면 맛이 장난아니라네요~ 낙지의 육즙과 쑥갓의 향, 대파의 단맛까지 합쳐져 개운한 감칠맛이 정말 좋다고 하네요~ 역시 재료가 좋으면 뭔들 맛이 없겠어요~ 낙지 다 먹고 마지막에 볶음밥까지 먹으면 정말 자~알 먹었다는 말이 저절로 나오겠어요! 올여름 낙지 먹고 몸보신 하면 좋을 듯 하네요~ 영등포 문래동 매일낙지집 꼭 가볼 맛집입니다! 


매일낙지 (불낙지)

주소서울 영등포구 경인로78길 3-16 동현빌딩

연락처> 02-2676-87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