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태안 밥상 전복밥 맛집 정아횟집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태안편에서 전복밥 맛집이 나왔습니다! 이 집은 태안에 위치한 해물요리 전문점 정아횟집이에요! 기본 생선회부터 각 종 매운탕, 해물탕 등 여러가지 요리를 판매하고 있어요! 그리고 오늘 소개 될 전복요리들도 만나볼 수 있다고 하네요~ 전복회부터 전복밥, 전복칼국수까지!! 이름만 들어도 군침이 돕니다 ㅎㅎ 특히나 태안에서 직접 키우는 싱싱한 전복으로 만들어 낸 전복밥의 맛은 천하일미라고 하는데 꼭 한번 먹어보고 싶네요! 태안에 맛집이 많은 건 알고 있었지만 전복밥은 먹어보지 못했던 메뉴라 더 관심이 가네요~ 가격도 착한 것 같아 더욱 더 가보고 싶어지는 집이네요! 그리고 쌀, 배추김치, 고춧가루 등 모든 재료가 국내산만을 사용한다고 해서 더 믿음이 갑니다!^^



와우~ 기본찬이 이 정도 ㅋㅋ 대박이네요~ 김치 조차도 전복껍데기로 육수를 빼 만든 김치라는데요! 정말 맛깔나보입니다!! 반찬들을 만드는 모든 재료들도 사장님께서 직접 농사지어 만드는거라고 해요! 정말 먹음직스럽고 밥 두 그릇은 그냥 뚝딱 클리어 할 수 있을 듯 합니다 ㅎㅎ 



오늘 소개 될 전복밥!! 와~ 비주얼이 너무 좋아요! 이 집 전복밥은 전복이 정말 듬뿍 들어가 있네요! 재료를 아낌없이 넣어 만든 밥이라 달고 아주 깊은 맛이 있다고 합니다~ 여러가지 견과류와 대추까지! 말그대로 진짜 영양덩어리네요~ 꼭 한번 먹어 보고 싶은 밥이에요!! 밥 속에서 쫄깃쫄깃한 전복만 골라 먹는 재미까지 좋다고 하네요~^^ 먹어본 사람들은 전복향과 대추향이 너무 좋아 밥이 술술 넘어간다네요~ 그리고 기본 밑반찬들과 먹으면 정말 찰떡이라고 해요! 사장님께서 일부러 전복밥과 어울리게 반찬을 만드신 것 같기도 하네요^^



그리고 이 집 전복밥을 즐기는 또 하나의 팁은 바로 가시리!! 가시리를 넣고 수제간장을 넣어 비벼 먹으면 정말 환상의 맛이라고 하네요! 이 집에서 만든 간장은 15일간 숙성한 진한 간장이라고 해요~ 깊은 맛이 정말 일품이라고 하고 가시리는 듬뿍 넣어주면 씹는 맛이 너무 좋다고 하네요~! 더운 여름 영양가 많은 이 전복밥 하나로 몸보신해도 좋을 것 같네요! 꼭 한번 먹어봐야 할 태안 전복밥입니다!! 태안 정아횟집 꼭 가볼 맛집이에요~


정아횟집

주소> 충남 태안군 근흥면 신진부두길 130

연락처> 041-675-80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