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통영편 봄 밥상 멸치쌈밥 대멸치구이 통영식당 도다리쑥국 팔도식당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통영편에서 통영 봄 밥상이 소개되었는데요~ 통영의 여러가지 음식들이 소개되었는데 


그 중 봄 하면 떠오르는 대표적인 남도음식인 멸치쌈밥과 도다리쑥국을 소개하겠습니다~^^




첫번째 음식은 바로 멸치쌈밥! 멸치쌈밥이 굉장히 맛있다는 이 집은 경남 통영시 서호동에 위치한 통영식당입니


다! 우선 기본 반찬이 저 정도라니 놀라울 따름이네요 ㅎㅎ 30년 내공을 자랑하는 이 집 멸치쌈밥의 맛은 정말 기


가 막힌다고 하네요~!!



그리고 메인메뉴인 멸치쌈밥은 대멸치를 갖가지 양념에 졸여 내 매콤하면서 구수한 맛이 일품이라고 합니다! 멸치


쌈밥은 뼈를 씹는 맛으로 먹는다는 말도 있을 만큼 멸치 뼈가 중요한 것 같아요~ 그리고 살이 오동통한 멸치와 이 


집 사장님만의 특별한 양념 맛이 어우러져 완벽한 맛을 이룬다고 하네요! 이 집 멸치쌈밥의 간이 아주 좋다는 허영


만님의 말씀^^ ㅋㅋ 상추에 멸치조림 2~3개 정도 올려 싸 먹으면! 와~ 입안 가득 고소함이~ 너무 먹고 싶네요... 


ㅜㅜ 이건 꼭 먹어봐야 될 것 같아요!!




대멸치구이도 너무 맛있어 보입니다! 원래 연탄불에 구워야 더 맛있다는데 그냥 프라이팬에 구웠는데도 불구하고 


멸치의 단맛과 고소함이 너무 좋다고 합니다~ 살이 통통한게 웬만한 생선 저리가라네요 ㅎㅎ 멸치구이 안 먹어 봤


는데 그 맛이 너무 너무 궁급합니다! 통영 놀러가게 되면 꼭 먹어 봐야 될 것 같아요!


통영식당 (멸치쌈밥)

주소>  경남 통영시 통영해안로 213

연락처> 055-647-01888



봄 밥상에 빠질 수 없는 통영의 대표적인 음식 도다리쑥국! 이 집은 경남 통영시 무전동에 위치한 팔도식당인데요~ 이 집


도 그냥 나오는 밑반찬이 저 정도에요 ㅋㅋ 역시 남도음식은 클래스가 남다릅니다! 밑반찬으로 대구알젓, 대구아가미로 담


근 장재젓, 문어무침 등 평소에 볼 수 없는 음식들이 나오네요~ 와우 대박입니다! 이무송님이 게스트로 나왔는데 국물 한 


번 먹더니 훌륭하다고 감탄하며 극찬을 하시네요 ㅎㅎ



신선한 도다리로 기본양념에 간 새우젓과 소금으로만 간을 한다고 해요~ 그런데도 불구하고 깊은 맛을 낼 수 있다고 합니


다! 향이 좋은 쑥과 도다리의 조화가 너무 좋고 맑고 시원한 국물이 기분까지 좋게 해준다고 하네요! 그리고 생선국에 밥 말


아 먹는 경우는 드문데 밥까지 말아서 먹어도 너무 맛있다고 합니다! 우와~ 이 집 도다리쑥국 꼭 먹어 보고 싶네요~ 통영 


팔도식당 꼭 가볼 맛집입니다!!


팔도식당 (도다리쑥국)

주소>  경남 통영시 안개2길 25-6

연락처> 055-642-64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