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인천편 평양냉면 인천 맛집 경인면옥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인천편에서 인천에서 제일 오래 된 냉면집이라는 경인면옥이 나왔습니다!!!


외관만 봐도 세월의 흔적을 짐작 할 수 있겠네요^^



이 집은 자그만치 1964년 개업! 70년 전통을 자랑하는 평양냉면 전문점입니다!!


와~ 진짜 오랜전통이네요!! 인천에서 제일 오래 된 냉면집이라 매우 유명하다는 ㅋㅋ



지상렬님이 애정하는 냉면집이라고 해서 더 집중하고 시청했네요 ㅋㅋ


경인면옥에서 메인메뉴인 평양냉면은 꼭 먹어야 할 메뉴라고 합니다^^



냉면이 굉장히 심플하고 고급져보여요~


구수한 맛 보다는 찝찔한 맛?이 더 난다고 하네요 ㅋㅋ


좋은 뜻의 찝찔함? 이겠죠 ㅋㅋ 사진만 봐도 침 고이네요 ㅠㅠ


서울에서 먹는 평양냉면과는 조금 다른 맛의 평양냉면이라고 해요~ 꼭 한번 먹어 보고 싶네요^^



그리고 또 하나의 인기메뉴! 평양식 비빔국수인 평양 회 비빔냉면!!


평양냉면에 회가 얹어 나온다는 게 상상이 안가지만 비주얼은 일단 맛있어 보이네요^^



냉면 위에 올라가는 가오리회무침 자체가 달아서 비벼 먹으면 정말 감칠맛이 좋다고 해요^^


꼭 가볼 맛집입니다!! 경인면옥!


경인면옥 (평양물냉면, 평양회비빔냉면)

주소인천 중구 내동 154

연락처> 032-762-57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