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생정보 34년 전통 명태회냉면 오징어순대 전설의 맛 속초 맛집 낙천회관 




생생정보 전설의 맛 코너에서 명태회냉면 맛집이 나왔습니다! 이 집은 강원도 속초시 교동에 위치한 낙천회관인데요! 34년 전통의 냉면 맛집이에요!! 특히나 홍게살회냉면과 명태회냉면이 인기메뉴인데요~ 오늘 소개 될 메뉴는 바로 명태회냉면이에요! 새콤달콤한 명태회무침이 올라간 한 번 먹으면 또 먹고 싶은 중독성 있는 명태회냉면이라네요~^^ 명태회냉면의 가격은 8000원!! 정말 저렴한 가격이에요! 냉면 말고도 수육이랑 강원도에서 꼭 먹어야 된다는 오징어순대도 판매하고 있네요! 명태회냉면이랑 수육, 오징어순대랑 먹어도 기가 막힌 조합일 듯 합니다! ㅎㅎ 



예전 생생정보와 다른 여러 방송에서도 출연했었어요! 그만큼 맛집이란 이야기겠죠! 여름에는 냉면 자주 먹는데 이 집 명태회냉면은 냉면에 들어간 숙성시킨 명태의 맛이 기가막히다는데 꼭 한번 먹어 보고 싶은 냉면이에요 ㅎㅎ 새콤달콤 양념과 쫄깃한 면발이 먹어도 먹어도 맛있다는데요~ 화려하지 않고 심플한 비주얼이 오히려 더 먹고 싶어지네요 ㅋㅋ 특히나 면발은 100% 고구마전분을 사용한다고 해요~ 그래서 더 쫄깃쫄깃하고 탱탱한 면발을 먹을 수 있다고 합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 점심으로 이 집 명태회냉면 한 그릇 때려주면 한 끼 자~알 먹었다고 말할 수 있겠네요! ㅋㅋ



이 집 냉면먹으러 먼 곳에서도 손님들이 많이 찾아온다고 해요^^ 그리고 단골손님들도 다 20년 30년씩 단골이라는... ㅋㅋ 범접할수 없는 세월입니다! 그만큼 맛있는 이 명태회냉면은 북한에서 아바이마을로 넘어온 실향민들이 명태를 구해 냉면을 만들어 먹은 것이 유래라고 하네요! 블로그 포스팅하면서 고급정보 알고 가네요 ㅎㅎ 잘 말린 고구마전분가루로 면을 뽑아 새콤달콤 양념한 명태회를 올리고 진한 육수를 부어 주면 완성인데요! 정말 침이 꼴깍 넘어갑니다 ㅠㅠ



이 집 명태회편육도 참 맛있어 보이네요...!! 그리고 함께 판매되고 있는 홍게살회냉면도 정말 별미라는데 꼭 먹어 보고 싶네요! ㅎㅎ 매일 오전 10시에서 오후 8시 30분까지 영업을 하고 명절엔 휴무라고 하니 참고하시고 방문하세용~ 낙천회관 강원도 속초 놀러가면 꼭 들려볼 맛집입니다!! 


<낙천회관>

강원 속초시 수복로 128

033-632-1567

매일 10:00  20:30 명절 휴무 (마지막 주문 19: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