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생정보 산야초샤부샤부 약초전골 비법 24시 밥상을털어라 서대산 산나물 건강밥상 맛집 금산 솔내음




생생정보 비법 24시 밥상을털어라 코너에서 산야초샤부샤부로 굉장히 유명하다는 집이 나왔네요! 이 집은 충남 금산군 추부면 성당리에 위치한 솔내음집! 식당 외관이 산 속에 있는 듯한 상쾌함이 느껴지네요~ 그리고 내부는 정말 넓고 깔끔합니다! 이 집의 메인메뉴인 산약초샤브샤브는 1인분에 2만원! 산야초샤부샤부는 흔하게 볼 수 있는 메뉴가 아니라 정말 귀한 메뉴인 것 같아요^^ 이 집 산야초들은 근처 서대산 고지대에서 직접 재배하는 친환경 무농약 재료에요! 건강에 정말 좋은 재료들만 엄선해 요리하기 때문에 보약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밥상이네요!! 이 집 산야초샤부샤부 가격은 1인 2만원~ 반찬들도 엄청 다양하면서 푸짐하고 샤브샤브에 들어 가는 고기 또한 한우로 사용하는데 이 가격이면 정말 저렴하다고 볼 수 있겠네요^^




이 집이 방송 출연도 여러번 했더라구요~ 생방송투데이에 산나물 샤부샤부로 소개 되었었는데 이미 동네 사람들한테는 많이 알려진 식당이고 역시나 솔내음은 맛집인가봅니다 ㅎㅎ 샤브샤브로 먹을 산나물이 어마어마하게 나오네요! 명이나물부터 시작해 두메부추, 부지갱이, 오가피순, 참죽나무, 삼백초, 삼채, 질경이, 참취, 당귀, 눈개승마 등 쉽게 찾아 볼수 없는 산야초들이 정말 많이 나옵니다! 그리고 다양한 버섯들도 같이 나와요! 기본으로 느타리버섯, 백만송이버섯 등 이름모를 버섯들도 굉장히 푸짐하게 있어요!! 눈으로만 봐도 벌써 건강해질 것 같은 느낌이네요^^ 기본으로 나오는 반찬들도 참 정갈하고 신선해보여요! 한 눈에 봐도 건강밥상이라 부모님 모시고 오면 참 좋을 것 같네요!




그리고 이 집 당귀떡갈비도 정말 맛있다고 해요~ 비주얼이 완전 굿이네요~! 당귀의 향이 고스란히 담긴 떡갈비의 맛은 독특하면서도 맛있다고 하네요! 아이들도 좋아할만한 메뉴네요!



기본 육수도 한약향이 확~ 나는게 다른집과는 차별화 된 육수라고 해요! ㅎㅎ 7가지의 약초를 달인 육수라고 하는데 정말 영양덩어리겠네요! 한우고기도 색깔이 정말 먹음직스럽네요~ 여러가지 향긋한 약초들과 고기를 쌈 싸먹으면 건강을 통째로 먹는 느낌이겠어요! 칼국수면마저 건강에 좋은 부추면이네요! ㅎㅎ 요즘 같은 시기에 면역력도 쑥쑥 높여줄 수 있는 음식이라 더 먹고 싶어집니다^^ 그리고 디저트로 곰취전까지 나온다고 하는데 그 맛 또한 정말 기가 막히다고 하네요~ 솔내음 꼭 가볼 맛집입니다!! 


<솔내음>

충남 금산군 추부면 홍골1길 142

041-752-6369

영업시간은 오전11시30분~오후9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