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서울 광진구편 쭈꾸미구이 벌교 참꼬막 광진구 구의동 고향집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서울 광진구편에서 진짜 쭈꾸미 맛집이 나왔다네요^^


광진구 구의동에 위치한 고향집!



보통 쭈꾸미는 양념을 미리 해 놓고 판매하거나 얼린 주꾸미를 해동 해서 만드는데요!


이 집 쭈꾸미구이는 생물주꾸미를 바로 양념해 구워 먹는다고 해요!


주문을 하면 바로 양념에 무쳐 나온다고 합니다~ 와우!



직접 공수 해온 오동통한 주꾸미를 매콤달콤한 양념을 입혀 구워 먹으니 탱글탱글 씹히는 맛이 환상이라고 합니다~


너무 맛있어 보여요 ㅠㅠ



먹으면서 밥 생각이 난다고 ㅎㅎ 뜨끈한 흰쌀밥이랑 먹음 참 좋을 것 같네요^^



그리고 이 집 사장님이 벌교 출신이라 모든 식재료를 직접 공수 해 온다고 하네요!


물론 참꼬막까지도^^


꼬막 껍질만 봐도 단단하고 신선해 보입니다!



이 집은 꼬막 삶을 때 한쪽 방향으로만 돌리면서 삶는다고 해요! 


사장님만의 노하우겠죠^^ 그래서 꼬막이 비리지 않고 살은 탱글탱글하다고 하네요~


꼭 가볼 맛집입니다!


<고향집>

서울 광진구 아차산로 49길 30

02-452-00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