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인천 복중탕 복회 복어회 복요리 전문 맛집 인천 송미옥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인천편에서 복중탕이 맛있다는 맛집이 나왔습니다^^


인천 동구 금곡동에 위치한 송미옥!


40년이 넘는 전통을 자랑하는 집이죠^^ 외관부터 전통이 엿보입니다~


복어회부터 복매운탕까지.... 복어 전문점인데요~ 이 집 복중탕이 그렇게 유명하다네요~



복중탕은 복매운탕과 복지리탕의 중간 요리라고 할까요?


완전 맑지도 않고 그렇다고 빨갛게 칼칼하지도 않은 중간!


이 집 복중탕은 직접 만든 된장과 고추장을 넣어 요리한다고 합니다!



와~ 복어 살 작렬이네요 ㅎㅎ


단단하고 탱탱한 복어살이 생선이란 느낌보단 고기같은 식감을 주는데요!


간장소스에 찍어 먹으면 환상일 것 같아요~~



마치 순두부 같은 느낌의 복어 이리! 정말 고소하고 부드럽다네요^^



술을 부르는 복중탕 ㅋㅋ


진짜 복중탕 하나면 술이 쭉쭉 들어가겠어요!


흰 쌀밥에 말아 먹어도 넘 좋을 듯 합니다~~



그리고 복어요리에 복어회를 빼 놓을 순 없죠!


새하얗고 투명한 살이 야들야들~ 쫀득!


이 집 주방장님이 62년의 칼잡이 내공을 가지고 계신분이라네요~ 


그래서 썰어진 복어살도 한 폭의 그림 처럼 보이나봐요^^




양념장에 찍어 입속으로 쏙~ 살살 녹겠어요 ㅠㅠ


복요리는 고급요리라 평소에 먹을 거라곤 생각 못하는데요~ 이 집은 꼭 한번 날 잡아서 가보고 싶네요!!


송미옥 (복중탕, 복회)

주소인천 동구 금곡동 6-22

연락처> 032-772-99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