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강원도 평창 인제편 선지해장국 매화촌해장국 공이막국수 메밀막국수 아승순메밀막국수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강원도 평창 인제편에서 인제군에 위치한 해장국 맛집이 나왔는데요~


이 집은 김치부터가 맛이 기가 막히다네요~ 해장국 나오기 전 김치만 먹고도 감탄을 하시네요~^^


역시 국밥집은 김치가 맛있어야 진정한 맛집 인 듯해요^^



와~ 해장국 비주얼 깔끔하니 좋네요^^


보통 해장국들이 건더기가 많으면 국물이 텁텁할법한데... 


이 집 해장국은 국물도 텁텁하지 않고 맑으면서 깔끔한 맛이라고 해요!



얼마나 맛있길래 이 동네로 이사오고 싶다는 말까지 ㅋㅋㅋ



국물 맛의 비법은 내장을 삶은 육수에 갈아 놓은 수삼을 넣고 같이 끓여내는 방법인데요~ 


사장님이 직접 개발하신 방법이라네요^^


그래야 내장의 잡내도 없애주면서 깔끔한 국물을 낼 수 있다고 합니다!


매화촌! 이제 여행 갈 때 꼭 한번 들여서 먹어 볼 맛집입니다~^^


매화촌 (해장국)

주소> 강원 인제군 기린면 내린천로 3412

연락처> 033-462-7963







백반기행 평창편에서 메밀막국수 맛집이 나왔네요~

평창군 대화면 대화리에 위치한 이 집은 흔히 보던 막국수랑은 다른 막국수의 유형이더라구요^^

순메밀막국수면이 공이로 나오더라구요~ 반질반질 메밀면이 너무 먹음직스러워요^^

고명도 따로 나와서 먹을 만큼 직접 담아 비벼 먹으면 되는건데요~

계란지단, 오이, 당근, 양배추, 김가루 등 고명을 마음껏 넣고 양념간장을 넣고 참기름을 뿌려 비벼 먹으면~~ 꺄~

보기만 해도 넘 맛있어 보이네요^^

보통 막국수 생각하면.... 족발이랑 같이 나오는 막국수가 떠오르는데요~

이 집 메밀막국수는 독특하지만 자극적이지 않은 맛이라 굉장히 고급지다네요^^

보는 내내 군침이 돕니다!!

순메밀막국수의 참맛을 꼭 느껴보고 싶네요! 먹으러 언젠간 평창으로 고고씽해야겠네요 ㅎㅎ


아승 순 메밀막국수 (공이막국수)

주소> 강원 평창군 대화면 대화리 858-4

연락처> 033-333-11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