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생정보 전설의 맛 오모가리 매운탕 70년 전통 오모가리 매운탕 남양집 전주 맛집



생생정보 전설의 맛 코너에서 70년 전통 오모가리 매운탕집이 나왔습니다~


전주에 위치한 남양집!!


사진만 봐도 얼큰 칼칼하니 맛있어 보이는 오모가리 매운탕^^



와~ 비주얼 진짜 짱이네요 ㅋㅋ


급 배고파지는 ㅠㅠ


오모가리가 뭔지 몰랐는데 전라도 사투리로 뚝배기에 끓이는 요리를 오모가리탕이라고 한다네요~


처음 알게 된 사실 ㅋㅋ



이 집 오모가리 매운탕은 70년 전통을 자랑한답니다^^


정말 먹고싶네요 ㅜㅜ


남양집은 전주천에서 잡히는 메기, 쏘가리 등을 넣어 얼큰하게 끓여내는 매운탕이 주메뉴인데요~


채소와 양념을 섞어 끓인 국물과 양념이 밴 민물고기 맛이 얼큰하면서 담백하기로 유명하다네요^^

 


오모가리 매운탕 하나면 밥 두그릇은 뚝딱이겠어요 ㅋㅋ


실한 메기의 살도 포실포실 너무 맛있어 보이네요^^


전주 놀러가면 꼭 가볼 맛집이네요! 남양집!!


<남양집>

전북 전주시 완산구 전주천동로 10

063-284-1912

매일 09:00 - 21:00